바로가기

군포시의회

제216회 개회식 본회의(2016.03.14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군포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3월 14일(월) 10시02분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16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장명자 지금부터 제216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동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동별 존경하는 29만 군포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윤주 시장님을 비롯한 800여 공직자 여러분! 2016년 새해를 보며 저마다의 소망과 희망을 가슴에 품고 새 날을 시작한 것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한 해를 시작하고 준비하는 경칩이 지나고 이제 봄이 시작되면서 새해 첫 임시회를 맞이하게 되어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리고 지난 한 해 동안 군포시의 발전을 위해 뜨거운 사랑과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꿈꾸는 시기인 새해를 맞이하여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자세와 더불어 각자 주어진 임무에 충실하고 본연의 자세를 지켜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군포시의회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시하여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맞춤형 복지정책 등 각종 정책이나 사업에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시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 감시기능을 더욱더 공고히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희망과 믿음을 주는 의정을 실현할 것입니다.

또한 신뢰받는 의회, 희망을 주는 의회, 함께하는 의회라는 새로운 비전을 마련했고 변화와 개혁을 실천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민생현장체험, 봉사활동, 의회 청사시설 및 전시장 무료개방 등을 통하여 시민과 동행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역동적인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주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1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조례 및 기타 안건과 201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등 매우 중요한 안건을 심의하는 회기로서 장기적인 안목과 합리적인 판단으로 불필요한 낭비요인은 없는지, 재원배분이 합리적으로 되었는지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고 아울러 시민들이 원하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존경하는 군포시민 여러분 그리고 김윤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와 동료의원 여러분! 입춘은 저절로 복이 들어와 웃음이 절로 난다고 합니다. 올 한해도 모두 행복하시고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장명자 이것으로 제216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출석의원 (8인)
김동별이석진박미숙이견행
주연규장경민홍경호성복임
○출석공무원 (27인)
시장김윤주
부시장지성군
복지국장김용흠
경제환경국장방희범
건설도시국장최우현
안전행정국장곽윤갑
보건소장김미경
책읽는사업본부장김덕희
군포1동장배재철
기획감사실장현승식
홍보실장이익재
복지정책과장이순형
사회복지과장강문희
청소년교육체육과장정종철
환경과장김홍진
청소행정과장백경혜
차량등록과장박영봉
건설과장유종훈
공영개발과장박종훈
자치행정과장이세창
안전도시과장홍재섭
회계과장유형균
민원봉사과장장태진
세정과장김영권
산본보건지소장안영란
책읽는정책과장김국래
중앙도서관장조영환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